방문자 통계
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제시의회 GIMJE CITY COUNCIL

글로벌 네비게이션
시작페이지로
김제시청
통합검색

행동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HOME > 의회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인쇄

동영상자료의 영상이 보이지 않으시면?

작성자
김제시의회
작성일
2010/12/27/
조회수
1457
동영상이 안나오신다면...?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메뉴바에서 도구>인터넷옵션>고급> " UTF-8 URL 보내기"에 체크를 해제해보세요.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대다수의 원인이 여기에 있습니다.

경로를 다시 말씀드리면 메뉴바의 파일 편집 등의 다섯 번째 항목이 도구입니다.
도구를 여시면 제일 하단에 인터넷옵션이 있습니다.
인터넷옵션 창의 제일 우측 고급을 여시면 여러 내용들이 나열되어 있는데 그 가운데, " UTF-8 URL 보내기"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만약 체크가 되어있다면 그걸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이 항목으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이유를 설명 드리자면 이렇습니다.
UTF-8은 UCS Transformation Format의 약자이며, UCS는 Universal Character Set의 약자입니다. 다시말해 유니코드(전 세계의 문자들을 표시하기 위한 표준 코드입니다)로 인코딩하는 방식의 하나입니다.
예를 들면, '가'라는 글자는 UTF-8로 인코딩되면 16진수 EAB080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URL은 상단에 있는 주소창의 주소와 같은 것들을 의미한다는 것은 아시지요?
이 URL을 UTF-8 형식으로 변환해서 웹 서버에 페이지를 요청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주소가 모두 영숫자와 기호로만 되어 있다면 별 상관이 없는데, 한글이나 특수문자등이 끼어 있으면 이를 UTF-8로 변환했을 때 대부분의 웹 서버에서 이를 인식하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실제 서버에는 해당 URL의 파일이 있음에도 없는 것처럼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를 보여주게 됩니다.
UTF-8로 인코딩해서 보내야 할 일이 별로 없으므로 저 옵션은 항상 꺼놓(체크 해제)아야 합니다.


목록

컨텐츠담당자

  • 담당부서 : 김제시의회 홍보팀
  • 담당자 : 최낙호
  • 전화번호 : 063-540-2789
만족도조사
현재 보시고 계시는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