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제시의회 GIMJE CITY COUNCIL

글로벌 네비게이션
시작페이지로
김제시청
통합검색

행동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HOME > 의회안내 > 의장실 > 연설문

연설문

인쇄

2005 용지면민의 날

작성자
김제시의회
작성일
2005/09/06/
조회수
2772


존경하는 용지면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
풍요로운 가을의 따뜻한 햇살 아래에서 '제15회 용지면민의 날 및 황토농산물 축제'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아울러 공사다망하신 중에도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과 면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어려운 여건속에도 용지면 발전과 면민화합을 위해 노력해오신 온옥섭 용지면장님과 조승룡 용지농협 조합장님을 비롯한 용지면 각 기관단체장님들과 5천6백여 용지면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역의 현안문제 해결과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오신 황영석 김제시의회 자치행정 위원장님의 노고에 이 자리를 빌려 감사와 함께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면민 여러분! 용지면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도 헌신적으로 솔선해오신 황영석 의원의 노고에 보답하는 뜻으로 뜨거운 격려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용지면민 여러분 !
오늘 광복절을 기념하고 주민간의 우의를 다지기 위한 면민 체육대회와 함께 용지지역만의 차별화된 지역 황토농산물 축제를 개최하게 되어 정말로 의미 있고 희망찬 농업의 미래가 기대되는 행사가 아닐 수 없습니다.
황토는 농촌의 생명자원으로, 유해성 적조를 퇴치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황토는 또한 다양한 효소성분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으며, 생명광선이라 불리는 원적외선을 다량 방출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세포를 활성화시킬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인체 내에 축적된 노폐물이나 유해물질을 배출시켜준다고 하여 웰빙자원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황토집, 황토 찜질방, 황토비누, 황토베개, 황토고구마를 먹인 돼지, 속리산 황토한우, 황토염을 이용한 간고등어 등 우리 생활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황토가 광범위하에 이용되고 있어 황토를 이용한 수익창출이 크게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용지면에서 황토농산물을 재배하여 농업경쟁력을 키우고, 농가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은 참으로 고무적인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축제를 계기로 황토 농산물을 더욱 고급화하고 브랜드화하여,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뒤지지 않는 품질 좋은 농산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면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면민 여러분!
오늘 하루 마음껏 줄기시면서 면민의 단합된 모습을 다시 한번 과시하시고, 면민 모두가 한마음이 되는 화합과 친목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올 한해 풍년을 기원하는 축제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고향을 찾아오신 출향 인사님들께서도 오늘 하루만은 동심으로 돌아가 마음껏 즐기시고 돌아가실 때에는 고향의 푸근한 정을 듬뿍 담아 가시기 바랍니다.

바쁜 일과를 미루시고 경향각지에서 고향을 찾아주신 출향인사님들과 면민 여러분께 거듭 감사드리며, 참석하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5년 9월 1일
김제시의회 의장 임형규

목록

컨텐츠담당자

  • 담당부서 : 김제시의회 홍보팀
  • 담당자 : 최낙호
  • 전화번호 : 063-540-2789
만족도조사
현재 보시고 계시는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