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제시의회 GIMJE CITY COUNCIL

글로벌 네비게이션
시작페이지로
김제시청
통합검색

행동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HOME > 의회안내 > 의장실 > 연설문

연설문

인쇄

제97회 임시회 개회사

작성자
김제시의회
작성일
2005/09/06/
조회수
2618


존경하는 김제 시민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곽인희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언론인 여러분!

풍성하고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인 가을의 문턱에 제97회 임시회가 열리게 됨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이렇게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 8월 2일과 3일, 이틀 동안의 집중폭우로 피해를 입으신 시민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재해의연금을 보내주시고, 복구작업과 구호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수시로 현장방문을 하시면서 피해정도와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파악하는 등의 의정활동을 펴오신 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와 경의를 표하며,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피해복구를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오신 곽인희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지금 우리 농민들께서는 행정의 형식적인 대처와 정부의 미온적인 피해대책에 분노하여,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피땀 흘려 가꾼 벼를 갈아엎기까지 하였습니다.

이렇게 자식같이 기른 벼를 갈아엎는 농민들의 절박한 심정을 헤아려, 특별 재해 지역 선포와 함께 ,수확량 감소에 따른 특별 소득보전 방안과 현실적인 농업 재해보상법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오늘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97회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심사하고, 올해 추진중인 주요사업장을 현장 방문하여 추진상황을 점검하게 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짧은 일정이지만 시민생활과 직결된 안건처리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어느 임시회 때보다도 폭넓은 토론을 거쳐 안건을 원만하게 처리함으로써 시민을 위한 시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솔선해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의원들께서 지적한 부분을 신중하게 검토하여, 각종 사업들이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수정·보완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이제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추석에 고향을 찾아오시는 출향민들께서 불편함이 없이 포근하고 넉넉한 고향 인심을 듬뿍 담아갈 수 있도록 귀성객 교통대책 등에 만전을 기해주시고,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말대로 소외된 이웃들이 없도록 세심한 배려와 함께 적절한 대책을 수립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에도 시민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알찬 결실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하며,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컨텐츠담당자

  • 담당부서 : 김제시의회 홍보팀
  • 담당자 : 최낙호
  • 전화번호 : 063-540-2789
만족도조사
현재 보시고 계시는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