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제시의회 GIMJE CITY COUNCIL

글로벌 네비게이션
시작페이지로
김제시청
통합검색

행동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HOME > 의회안내 > 의장실 > 연설문

연설문

인쇄

제10회 노인대학 졸업식

작성자
김제시의회
작성일
2004/11/29/
조회수
2661
축 사

안녕하십니까?
연일 계속되는 쌀쌀한 날씨에서도 이렇게 건강하신 모습을 뵙게되어 반갑습니다.

존경하는 어르신 여러분!
오늘 노인학교 졸업식을 갖는 뜻깊은 자리에 초대해 주신대 대해 매우 고맙게 생각하며, 이번 제 10회 졸업식을 맞아 졸업장을 받으시는 어르신 여러분의 그간의 노고에 진심으로 격려와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그간 여러모로 어려운 가운데도 노인학교 운영에 정성을 쏟아오신 황호방 노인대학장님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탁태균 지회장님 및 노인회 임원님들 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살다보면 여러 유혹에 빠지고 새로운 것을 익히기보다는 현실에 안주하고 싶어지는 게 사람의 심사입니다만 어르신들께서는 그동안 집안의 대소사나 순간 순간 찾아오는 안이함을 잘 이겨내시고 오늘 보람된 이 시간을 맞으셨습니다.

또한 무엇보다도 연세에 연연하지 않고 무언가를 새로이 터득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열심히 참여를 해주셨습니다. 그러한 어른신들의 의지와 노력에 큰 존경심이 느껴집니다.

오늘 이 자리에 계신 어르신들께서는 그 동안에 배우신 지식과 또한 오랜 경험을 통해서 얻은 값진 인생교훈을 젊은 사람들에게 많이 가르쳐 주시고 우리의 사회가 보다 건전하고 예의를 잃지 않는 사회가 되도록 스승 역할을 해주실 것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아무쪼록 오늘의 노인학교 졸업이 정신건강을 살찌게 하여 노년기의 소외감과 심리적 고통을 극복하고 사회구성원의 일원으로써 새로운 시작의 출발점이 되시길 바라며, 차가운 날씨에 건강에 각별히 유념하시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이 되시길 기원하면서 축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2004. 11. 24
김제시의회 의장 임 형 규



목록

컨텐츠담당자

  • 담당부서 : 김제시의회 홍보팀
  • 담당자 : 최낙호
  • 전화번호 : 063-540-2789
만족도조사
현재 보시고 계시는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