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제시의회 GIMJE CITY COUNCIL

글로벌 네비게이션
시작페이지로
김제시청
어린이의회
통합검색

시민을 위한 의정, 시민에 신뢰받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믿음과 희망을 주는 열린 의회

HOME > 열린의회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인쇄

본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입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건의나 불합리한 조례의 정비의견 등 유익한 글을 많이 올려주시기 바라며,
건전한 토론문화 정착을 위하여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목적이나
성향의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군산~함평간 서해안철도가 반드시 필요하다.

작성자
박래현
작성일
2004/11/15/
조회수
3165
군산~함평간 서해안철도가 반드시 필요하다.

전라도의 서해안지역의 발전을 위해서는 반드시 서해안철도가 필요할것이다.

1.노선으로서는 고양~서울~안산~평택 서부~당진~군산~김제만경읍~부안~함평노선으로서

보조(연계)노선은 전남구간 : 영광~광주~순창~대구,영광~담양~구례~산청 사리~울산,함평~나주~화순~구례,금산(전주~금산구간 포함.)~순창~화순
전북구간은 : 영광~정읍,김제만경읍~김제 시내구간~전주~무주~김천,전주~무주~성주~대구구간,고창~정읍~순창~남원,부안~장수,순창~영동(고속도로,일반국도가 없는 곳은 일반국도,고속도로도 건설하자.)

이렇게 연계되어야 할것이다.

1980년대 장항선철도 지역은 시승격 그로부터 20여년간 이미 승격되었던 서산,보령이 있었고 더욱 나아가 당진과 홍성,예산지역은 머지않아 시로 승격하는것이 봇물 승격이 이뤄질것이다.또한 임해산업단지,부역항이 봇물로 건설되고 있는 현실이다.(서산,보령,당진,장항,태안)

또한 부산~속초간 동해안철도도 건설중일것이다.

만일, 전남북지역에 서해안철도가 있었더라면 지금보다 일찍 발전되었을것이다. 하지만, 늦지 않았다.

이글을 보신 지역 단체장님분들께서는 속히 서해안 시장-군수간 대화를 빨리 하여 서해안철도를 관철되어야 할것이다.

백년대계를 위하여 또한 행정수도 위헌으로 인한 대비를 하면서...... 전북인 경우에는 부안지역에는 조선공업을 발전시켜 한때 무역항 격인 곰소-줄포항(부안항으로 통합.)을 되살리는 공사를 한다.(깊이 쌓인 토사를 파내어 항만기능을 되살린다. 또한 지역 영세조선소들을 집합시켜 조선소 공업단지-조선소 관련연관산업단지 건설한다.)

또한 석유가 발견되었으므로 군산이나 고창에 석유화학단지를 건설않을수도 없을지는 모를것이다.

또한 위도(위도~부안,위도~옥도면간 해저터널 연결 건설.)와 옥도면지역에 섬을 대폭 옥도면은 북한의 비단섬내지 완도, 위도는 안면도의 넓이 수준으로 확장하여 기초자치단체 행정구역 신설되면서...... 새만금지역에는 만금군, 전원(全原)군이 신설되어 6시 11군으로 재도약이 될것이다.

한편, 그또한 위도-옥도-새만금에 무역항이 있는 임해 산업단지,관광벨트를 건설하는 것이다.

아무튼 철도 르네상스시대로서 서해안지역이 철도교통망에서 소외되어서는 안될것이다. 각 군청관계자 분들은 꼭~! 반드시 이글을 자치장님께 보여진다면(글쓴사람의 이름 비공개하여 올린다면 더 고마을것이다.) 얼마나 좋을까?

전북에 석유산출로 인해 산업발전을 더욱더 할려면 반드시 서해안 철도는 필요할것이니까......

한편 전남도 그에대한 나름대로의 개발력이 강화되어 무역-연안항을 중심으로 임해산업단지 건설, 서-남해안 관광벨트등도 하게 될것이니까......

그래서 각지역의 이익이 있을것이므로 서해안선이 있음으로서의 전남북지역의 발전이 기대될것이다.

또한 각 해당지역 주민들은 이글을 보면서 서해안철도가 필요하다고 각 해당 도지사님과 기초자치단체장님께 건의를하면 어떨까?

그러면 전남북의 서해안시대가 빨리 올것이다.

목록

컨텐츠담당자

  • 담당부서 : 김제시의회 의정팀
  • 담당자 : 김채원
  • 전화번호 : 063-540-2762
만족도조사
현재 보시고 계시는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