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제시의회 GIMJE CITY COUNCIL

글로벌 네비게이션
시작페이지로
김제시청
어린이의회
벽골제
통합검색

시민을 위한 의정, 시민에 신뢰받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믿음과 희망을 주는 열린 의회

HOME > 의정활동 > 의정활동갤러리

의정활동갤러리

인쇄

새만금 내부개발 국가주도 시행 및 AI 사전방역대책 촉구 건의안 채택

작성자
김제시의회
작성일
2017/01/19/
조회수
942
첨부파일0

첨부파일0

첨부파일0

첨부파일0

첨부파일0


김제시의회(의장 나병문)는 지난 19일 전라북도 각 시군의회 의장, 부의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24차 전북 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회장 김명지, 전주시의회)를 김제시의회 2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전북 시군의장단 협의회는 심의 안건으로 김제시의회에서 제안한 새만금 내부개발 국가주도 시행 건의안 및 조류 인플루엔자(AI) 사전 방역대책 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하고 정부부처 및 관련 기관에 송부하기로 하였다.

 

먼저 새만금 내부개발 국가주도 시행 건의안은 새만금 용지조성이 미미한 수준인데다가 국가예산과 공기업의 투자 없이 민간 투자에 의해 매립과 조성을 책임지게 한 현 시스템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정부주도의 과감한 예산투입으로 새만금이 대한민국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두 번째 AI 사전 방역대책 촉구 건의안은 사상 최악의 AI 발생으로 인해 농가피해가 심각해지고 해마다 발병되는 AI로 인해 많은 예산이 투입되었음에도 정부의 뒷북 대응과 실효성 없는 방역대책으로 효과적인 대응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중점 방역관리지역의 가금류 겨울철 휴지기제 도입 근거마련과 해당 농가에 대한 보상제 도입을 건의하는 내용이다.

 

김명지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김제시가 이루어갈 글로벌 첨단 도시와 새만금 미래도시로서의 앞날을 전북 시군의회 의장단이 응원하며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나병문 김제시의회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국을 휩쓸고 있는 AI문제와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전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정유년 새해를 맞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14개 시군이 지역을 뛰어넘는 소통과 협력으로 똘똘 뭉쳐 어려움을 극복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D30A7851.JPG (3921 kb)
첨부파일 D30A7693.JPG (5933 kb)
첨부파일 D30A7821.JPG (7014 kb)
첨부파일 D30A7806.JPG (5706 kb)
첨부파일 D30A7791.JPG (6341 kb)

목록

컨텐츠담당자

  • 담당부서 : 김제시의회 의정팀
  • 담당자 : 조재웅
  • 전화번호 : 063-540-2762
만족도조사
현재 보시고 계시는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