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제시의회 GIMJE CITY COUNCIL

글로벌 네비게이션
시작페이지로
김제시청
통합검색

행동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HOME > 의정활동 > 5분 자유발언 > 5분발언·건의(결의)안

5분발언·건의(결의)안

인쇄

제95회 김제시의회(임시회) 제 1 차 본 회 의

작성자
김진섭
작성일
2018/01/09/
조회수
77

95회 김제시의회(임시회) 1 차 본 회 의

 

200556(), 장소 : 본회의장

 

안녕하십니까? 백구면 출신의원 김진섭입니다.

어렵고 힘든 농사일에 힘쓰는 김제시민의 가슴을 확 풀어주고 새로운 삶의 희망이 넘치는 김제건설을 목표로 시장님께서는 뛰고 계시지만 현실의 벽은 높고 넓어 우리농민들의 가슴을 짓누르고 희망의 싹을 잘라가는 국가정책을 볼 때마다 본 의원도 분노를 넘어 다시 거리로 나서 아스팔트 농사를 지어야하는가 하는 참담한 심정입니다.

이렇듯 시대적 상황은 급박함에도 우리시의 농업 소득을 책임지는 공무원들의 무책임하고 투명하지 못한 시설비 지원에 대해 밝히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본 의원의 지역구는 포도를 주산업으로 하고 전국적 브랜드를 만들어낸 저력있는 고장 백구로서 포도하면 기술을 지도하는 기술센터직원보다 연구에서부터 시작하여 재배 기술까지 한발 앞서 있다고 본 의원은 자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목부터 이상한 고소득 지역특색 벤처농업 육성시범 사업 이라 하여 본 의원도 포도 관련 사업인지 알 수 없었고 본 의원이 20개 마을로 구성된 작목반장 회의를 통해 확인한 결과 아무도 모르는 일이었습니다. 또한 신청인이 없다고 확인서까지 써준 농민 상담소장님도 무슨 내용인지 모르는 1억이 무상으로 지원되는 포도 관련 시범사업이었습니다. 여기 의원님들께 배부해드린 신청서를 보십시오. 이것을 보면 농지원부도 없고 포도농사경력도 전무한 군산소재 () 배스텍의 25톤 추레라 지입차량 운전기사이신 성덕면에 거주하는 곽지희씨에게 1억원이라는 거금이 무상으로 지원되었습니다.

본 의원의 지역구 주민들은 포도의 냉해피해, 화진현상, 열과현상 등으로 본인의 자식과도 같은 포도를 갈아엎는 시련을 겪으면서도 다시 일어서야만 하고 가족과 함께 살기 위해서는 기술혁신과 시설투자만이 백구포도의 전국적 브랜드를 지킬 수 있고 나 자신이 살 길 이다 라는 절박한 심정으로 천만원의 지원금이라도 타기 위해서 주민들간의 욕설과 폭력까지 이뤄지고 있는데, 포도농사하고 무관하지만 무슨 연줄만 있으면 1억원이라는 생각할 수 없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김제시 행정 앞에 본 의원의 가슴은 터질것만 같습니다.

이것이 곧 요즈음 신문지상에 쓰여지고 있는 곽인희 김제시장님의 레임덕현상의 표본이라고 본 의원은 생각됩니다.

모든 분야에 전문가가 있고 그것을 위해 밤낮없이 뛰고 일하는 사람들의 집단이 있습니다. 최소한 그들에게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우리시 행정은 도움을 주어야만 합니다. 그래야만이 우리시의 발전과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지난 80년대 90년대 농업보조사업을 통해서 이제까지 농민들이 얼마(청취불능)

특히 군사독재정권과 결부됐다고 생각할 수 있는 지금의 농업기술센터 학습단체라는 명목으로 이루어진 그곳에 많은 농업인들이 많은 피해와 많은 절망감속에서 농촌을 떠났습니다. 이것이 곧 우리 지역이 죽어나가고 우리 고장이 죽어나간다는 가슴 아픈 현상을 보면서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우리 집행부 공무원들께서 협조하시고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제95회김제시의회(임시회)제1차본회의(김진섭).hwp (15 kb)

목록 답변 수정 삭제

컨텐츠담당자

  • 담당부서 : 김제시의회 홍보팀
  • 담당자 : 최낙호
  • 전화번호 : 063-540-2789
만족도조사
현재 보시고 계시는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