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제시의회 GIMJE CITY COUNCIL

글로벌 네비게이션
시작페이지로
김제시청
통합검색

행동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HOME > 열린의회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인쇄

본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입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건의나 불합리한 조례의 정비의견 등 유익한 글을 많이 올려주시기 바라며,
건전한 토론문화 정착을 위하여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목적이나
성향의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자연건강운동

작성자
손태국
작성일
2005/02/02/
조회수
2469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자연건강운동

새해를 맞아 실천하기 쉬우면서도 혈액순환에 도움이 많이되는 운동입니다.
저는 현재 이 운동을 1년째하고 있으며 건강이 전반적으로 좋아졌고 제 주위 사람들에게도 적극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운동으로 건강이 좋아지신 분들이 많아져서 즐겁습니다. 단 꾸준히 운동해야겠죠!!
아침저녁으로 공복에 10~20분 정도 살살 운동하면 충분한 것 같고요, 돈 드는 운동도 아니고 통나무 하나만 있으면 방에서 편안히 누워서 운동할 수 있는 손쉬운 운동입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고 오늘부터 운동해 보세요.

{혈액순환개선 "발목펌프운동" 요약}

몇몇 경제계 유명인사(하나은행장, 전경련상임고문, 샤프전자회장, 우리금융지주회장...)들로부터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 '발목펌프운동'은 아주 간단한 운동이지만 예상외로 효과를 본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현재는 일반인에게도 널리 확산되고 있습니다.

발목펌프운동은 일본에서 붐이 인 운동으로 발목의 근육과 혈관 및 경혈점에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줌으로써 숙면을 돕고 각종 질병예방과 치료에 효과 있는 것으로 알려져 각종 언론에 소개되었고 현재는 '붐'이라 할 정도로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발목펌프운동은 일본인 이나가키 아미사쿠(1939)에 의해 최초로 창안되었으며 수십미터에 달하는 큰 나무에 수분과 영양분이 공급되는 원리에는 모세관 현상뿐만 아니라, 나뭇잎과 나무가지가 상하로 움직이는 펌프작용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사람에게도 식물의 뿌리에 해당하는 발목에 압력을 가하면 혈관과 근육이 이완과 수축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식물과 같은 펌프작용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발목펌프 운동을 창안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으며 5천명 이상이 중병으로부터 해방되었습니다.

-운동방법-
복숭아뼈에서 3~5cm정도의 발목 밑에 통나무 같은 둥근 물건을 가로로 놓고 한 쪽 발을 제품으로부터 10~20cm정도 들어 올려 힘을 뺀 상태에서 '톡'하고 발목을 떨어뜨립니다.
한 쪽 발을 20~30회 시행한 후 발을 바꿔가며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10~20분 정도 운동합니다.
하루에 취침전과 아침에(공복시) 2회정도 시행하며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한도 내에서 하루 3~4회
실시하여도 무방합니다. 처음 운동 시 발목이 아플 때에는 제품 위에 타올등을 깔고 운동하시면 됩니다.

발목펌프운동을 한마디로 말하자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근펌프운동입니다.
발목의 혈관과 경혈점, 근육에 자극을 주어 이완과 수축의 반복으로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자연건강운동입니다.
현대인의 질병 발생의 가장 큰 요인 중의 하나는 운동부족과 혈액이 원활히 순환되지 않아 노폐물이 쌓여서 발생하는 데 발목펌프운동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질병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이론입니다.

체험 사례를 보면 불면증, 고혈압, 당뇨, 어깨뭉침, 관절염, 생리통, 다리부종, 통풍... 등의 혈액순환장애로 발생되는 질병에 효과가 있으며 비만과 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 천자칼럼}기사내용 (2004. 2. 21)
- 반신욕과 "발목펌프" - 박성희 논설위원
건강하고 활기찬 삶은 모든 사람들의 바람이다. 지난해 말 한국갤럽에서 성인 1천5백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갑신년 소망 1위 역시 "본인과 가족의 건강"(29%)으로 "경제적 안정" "취업""내집 마련"등은 그 다음이었다.해마다 연초면 헬스클럽이 만원을 이루고 각종 새로운 건강비법이 등장하거니와 올해는 "반신욕"과 "발목펌프 운동"이 인기다.
....중략...
"발목펌프는 말 그대로 발목을 들었다 놨다 하는 운동이다"일본의 이나가키 아미사쿠(65)가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을 보고 고안했다는 건 데 이치인즉 나뭇잎이 흔들리면서 땅속 물을 높은 가지 끝까지 빨아올리는 것처 럼 발목을 상하로 움직이면 종아리근육이 수축 이완되면서 혈액순환을 촉진시킨 다는 것이다.통나무나 PVC파이프 대나무 종이통 맥주병 할 것 없이 길이 30cm,직경 6~10c m 정도의 원통형 도구를 바닥에 놓은 다음 눕거나 다리를 펴고 앉아 아킬레스건 약간 위쪽을 올렸다 내렸다 하는 건데 먼저 한쪽을 25회쯤 하고 다른 쪽으로 바 꾸면서 각 1백~3백회 정도 반복하면 된다.꾸준히 할 경우 변비 두통 불면 해소는 물론 혈압이 내려가고 당뇨 간경변 치질 신장질환 무좀에도 좋다는 게 권하는 이들의 주장이다.
반신욕이나 "발목펌프운동"의 기본 원리는 혈액순환을 좋게 함으로써 건강을 관리한다는 것이다. 어느 것이든 각자의 취향에 따를 일이지만 웰빙 바람으로 값비싼 식품이나 도구 를 택하기보다는 손쉬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게 낫다 싶다.

오늘부터 당장 실천해보세요.
많은 분들이 "발목펌프운동"으로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발목펌프운동에 관한 운동방법 및 체험사례등 자세한정보는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설맞이 할인행사도 진행중이군요!!
www.balmokpump.co.kr

목록

컨텐츠담당자

  • 담당부서 : 김제시의회 홍보팀
  • 담당자 : 최낙호
  • 전화번호 : 063-540-2789
만족도조사
현재 보시고 계시는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