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제시의회 GIMJE CITY COUNCIL

글로벌 네비게이션
시작페이지로
김제시청
통합검색

행동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HOME > 열린의회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인쇄

본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입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건의나 불합리한 조례의 정비의견 등 유익한 글을 많이 올려주시기 바라며,
건전한 토론문화 정착을 위하여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목적이나
성향의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젠 정당가입을 하자.

작성자
최성식
작성일
2012/03/13/
조회수
678
이젠 정당한 길을 가고자하는 정당가입을 하자.

사람이 살아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지만 인생을 살아가는 데는 크게 3가지 길이 있다.
하나는 정당하게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길이고 정반대로 자기사리사욕이나 자신이 소속된 가정을 비롯한 자신들 집단의 탐욕을 위해 정당하게 살아 가지 않고 부당한 길을 가는 길이다.
그 다음에는 좋은 것이 좋다고 상황별로 강자, 유리한 자들에 붙어서 살아가는 기회주의자의 인생을 살아가는 길이다.

요사이 선거철이 되어서인지 정당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고 새롭게 정당에 가입하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은 우리 모두가 자신의 남은 삶을 얼마나 떳떳하고 정당하게 살아가고자 하는 패러다임과 남은 인생 설계를 성실하게 하는 것이라 본다.

어느 유명한 작가의 묘비에 “우물쭈물하다가 내 이렇게 될 줄 알았다.”고 한다. 우리들 모두 이 세상을 떠나갈 때 “그래도 정당하게 살고자 노력하다가 떠나간다.”고 묘비에 새길 수 있도록 정치하는 정당가입에 앞서서 정당하게 살고자 노력하는 정당한 길을 가고자하는 ‘정당한 길’ 가입을 먼저 내 마음에[ 새기고 생활 과 사회에 실천해 가도록 노력하는 정치인들과 정치지망생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되었으면 한다.

그렇게 되면 우리가 사는 사회와 생활은 더욱 모든 분야와 영역에서 더욱 정당한 방법과 길이 확산되어서 정당하고 더불어 살맛나는 사회가 이루어 질 것이다.

그러기위해서 우리는 오늘부터 정당한 길을 갈려는 인생정강과 떳떳한 정당한 정당을 살아 의식이 있을 때까지 나와 이웃과 우리가 살아가야할 이 사회공동체를 위해 지극히 보잘것없이 보일지라도 먼저 나 자신과 우리 가정식구들부터 정당한 길을 가는 정당가입을 한 후 정치하는 정당이나 기타 다른 사업등을 하시는 선· 정당한 삶을 살고자 노력하는 정당가입 후· 정치 하는 정당가입 혹은 다른 사업들을 하시는 선택과 결정을 해주셨으면 한다.


목록

컨텐츠담당자

  • 담당부서 : 김제시의회 홍보팀
  • 담당자 : 최낙호
  • 전화번호 : 063-540-2789
만족도조사
현재 보시고 계시는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