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9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 5분 자유발언_최승선의원
- 작성자
- 김제시의회
- 작성일
- 2023/05/23/
- 조회수
- 15
최승선 의원, 김제시민 갈등 해결을 위한 적극행정 촉구
-적극행정을 통한 김제시민 간 갈등해소로 지역공동체 가치 지켜야 -
김제시의회 최승선 의원이 22일 열린 제269회 임시회 개회식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김제시민 갈등 해결을 위한 적극행정을 촉구했다.
최 의원은 최근 금산면 양계농가 간 갈등과 봉남면 마을에서 문제되고 있는 소규모 태양광발전사업 시설 설치를 둘러싼 주민 간 갈등을 차례로 언급하며 “지역사회 안에서 갈등 발생이 충분히 예견되는 이슈였음에도 제대로 대응하지 않아 사건이 터지고 민원이 제기되는 등 문제가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앞으로는 짧아진 패러다임 전환 주기와 가치 다원화로 인한 크고 작은 이해충돌에 따른 갈등상황을 적극행정을 통해 사전에 예방하고 해결해 사회적비용을 줄일 수 있는 행정 부문의 노력이 더욱 요구될 것”이라고 주장한 것이다.
최승선 의원은 “수도권의 갈등조정관 제도와 타 지자체의 시민갈등관리 활동가 양성 등 갈등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례들을 언급하며 갈등 완화 조례 및 제도와 정책 검토를 통해 김제시에 맞는 체계를 도입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역설하는 한편 “지방소멸을 막고 전북권 4대 도시로 웅비하는 김제를 만들기 위해서 집행부는 적극행정을 통해 지역공동체의 갈등 예방 및 해결을 위한 공신력 있는 중재자로서의 소임을 다해야 한다”고 말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

컨텐츠담당자
- 담당부서 : 김제시의회 홍보팀
- 담당자 : 이지선
- 전화번호 : 063-540-2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