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제시의회 GIMJE CITY COUNCIL

글로벌 네비게이션
시작페이지로
김제시청
통합검색

행동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HOME > 의회안내 > 의장실 > 연설문

연설문

인쇄

2016년 신년사

작성자
김제시의회
작성일
2016/01/05/
조회수
363

신 년 사

 

사랑하는 김제 시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을미년이 지나고 지혜롭고 재주가 많은 원숭이의 해가 밝았습니다.

2016년의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올 한해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바라며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제7대 김제시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맡은바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느새 제7대 김제시의회가 출범한지도 16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우리 의원 모두는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생각이 김제시의회의 생각이다.”는 신념으로 시민의 삶이 보다 풍요롭고 따뜻해질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해 왔습니다.

특히, 새만금의 우리 몫 찾기를 위해 온 시민이 한마음 한 뜻으로 마음을 모아온 결과 새만금 2호방조제 구간을 김제 관할로 귀속하는 결정을 이끌어내었고 시민 여러분의 땀과 열정으로 만든 김제 지평선축제는 4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 냈습니다.

또한 밥상용 쌀 수입중단 결의문전주항공대대 이전 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 ‘면세유 제도개선 촉구 성명서를 채택하는 시민을 대변하고 시민의 고충 해결에 앞장서 맡은 소임을 다하였으며 시민 편익 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어렵고 힘든 민생현장을 발로 뛰며 시민의 작은 목소리 하나까지도 귀담아 들으려 노력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고충을 더 이해하고 해결해 나아가도록 14명 의원 모두가 더 노력할 것임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김제시의회는 새해에도 시민의 생각이 김제시의회의 생각이다.’는 신념을 가지고 모두가 공감하는 소통 의회, 시민의 뜻을 대변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여 시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김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집행부와 대화와 소통으로 상생과 협력의 관계를 유지하면서도 의회 본연의 임무인 감시와 견제 역할도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김제에게 2016년은 새로운 역사를 열어가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새만금 2호방조제 확보에 따른 후속조치 이행과 지평선 산업단지 및 민간육종연구단지의 성공적인 조성을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람이 모이는 지역으로 만들어 활력이 넘치고 생기가 가득한 김제가 되도록 우리 모두가 온 힘을 쏟아야 할 때입니다.

김제시의회는 시민들의 뜻을 한데 모아 김제가 번영하고 살기 좋은 김제를 만드는데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미래 세대들이 풍요와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집사광익(集思廣益 : 여러 사람의 지혜를 모으면 더 큰 효과와 이익을 얻을 수 있다.)의 마음으로 우리 함께 만들어 나아갑시다.

 

언제나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리며

새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다시 한 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11

김제시의회 의장 정성주


목록

컨텐츠담당자

  • 담당부서 : 김제시의회 홍보팀
  • 담당자 : 최낙호
  • 전화번호 : 063-540-2789
만족도조사
현재 보시고 계시는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